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페라떼 만드는 방법

by criticalgirl 2019. 2. 14.
728x90
반응형

홈카페 카페라떼 만드는 방법



# 우유거품기 산 것으로 제대로 된 카페라떼를 만들어 보았다. 카페의 커피 머신기가 없어도 집에서 카페라떼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카페라떼는 에스프레소+우유를 섞은 커피이다. 에스프레소는 핸드드립으로 내렸고 우유는 며칠 전 산 거품기로 만들었다.


# 카페라떼에 넣을 에스프레소를 핸드드립으로 내렸다. 기계가 있다면 기계로 내려도 된다. 커피 머신기가 없어도 핸드드립으로 가능하다. 원두는 집 근처 카페에서 예가체프로 사왔다. 예가체프는 처음에 먹었을 때 쓴 맛이 강했지만 자꾸 먹다 보니 향이 너무 좋아 자꾸 손이 가는 원두이다.



#카페리아 수동 우유거품기로 만들었다. 이번에는 우유를 안쪽 선이 있는 곳까지만 넣고 만들었다. 1명이 먹기에 충분한 양의 크림이 나왔다. 게다가 지난 번과 달리 우유양을 줄이니 펌핑할 때 주위로 우유가 튀지 않아서 좋았다. 만들 때마다 신기하다. 펌핑만으로도 부드럽운 크림처럼 바뀐다는 점이.



# 긴 유리컵이 있으면 좋았을 텐데 없어서 와인잔에 담았다.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를 먼저 담고 크림을 숟가락으로 퍼서 담았다. 그리고 위에는 데코로 천혜향 칩을 올렸다. 크림은 몽글몽글 부드럽고 괜찮았다. 다 먹고 마지막에 천혜향 칩으로 입가심했다. 우유에 시럽을 추가하면 아인슈페너의 달콤한 크림이 될 것 같다. 다음에는 아인슈페너를 도전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