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스트 만들기 with 맥케이 오렌지 마말레이드

by criticalgirl 2019. 3. 1.
728x90
반응형

토스트 만들기 + 맥케이 오렌지 마말레이드



# 아침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토스트이다. 빵과 버터만 있으면 든든하면서도 간단하게 먹고 아침을 시작할 수 있다. 최근에는 커피프렌즈를 보고 토스트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힘들어서 그냥 간단한 토스트를 만들어 먹었다. 며칠전에 이마트에 가서 잼을 샀다. 오렌지 마말레이드인데 맛있다. 사촌동생이 필리핀에서 선물로 사다준 오렌지 마말레이드를 먹은 후부터 딸기잼 보다는 오렌지 마말레이드를 좋아하게 되었다. 달면서 오렌지의 상큼한 향이 같이 나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맥케이 오렌지 마멀레이드이다. 이번에 이마트에서 샀다. 오렌지 잼을 좋아하는데 우리나라 회사에서는 생산하는 곳이 잘 없는 것 같다. 있는데 내가 모르는 걸 수도 있지만. 맥케이 오렌지 잼은 영국 원산지이다. 원재료는 설탕, 오렌지(30%), 레몬쥬스, 샴패인(1%), 사과펙틴, 구연산이다. 내용량은 340g이다. 칼로리는 1224Kcal이다. 칼로리가 어마어마하다. 나트륨 5mg, 탄수화물 90g, 당류 90g, 지방 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omg, 단백질 0g이다. 역시 잼이다 보니 단백질과 지방은 0g이다. 대신 당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100g 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 보관방법은 직사광선, 고온다습한 곳을 피해 보관하고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하라고 적혀있다. 계란, 우유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되고 있으므로 알레르기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할 것 같다.

#오렌지 마멀레이드 잼답게 달고 새콤하다. 오렌지 껍질도 같이 들어있다.


<토스트 만드는 방법>

계란 2개를 풀고 우유를 살짝 넣어준다. 그리고 채에 걸러준다.

걸러준 계란에 식빵을 뭍여 프라이팬에 구워준다.

구울 때 식용유 대신 버터를 녹여서 구웠다.

# 이렇게 토스트 만드는 방법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을 것이다. 계란물에 식빵 3개가 딱 맞았다. 오렌지 잼을 위에 발라서 먹었다. 너무 맛있었다. 솔직히 맛 없는게 이상할 것이다.

# 이번에는 생크림으로 우유 거품을 냈다. 우유거품기에 생크림으로 먼저 펌핑을 한 후 우유를 살짝 넣었다. 그리고 설탕을 2번에 나워 펌핑을 하면 아인슈페너 크림 같은 맛이난다.


<초간단 토스트 방법>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후 식빵을 굽는다.



# 개인적으로 그냥 버터에 구운 토스트를 좋아한다. 바삭바삭하고 버터의 고소한 향도 나서 맛있다. 오렌지 잼을 발라 먹으니 더 맛있었다. 아무래도 달기 때문에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린다. 아침에 먹고 가거나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