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결혼준비 ⑩ - 대구 뒷목헤어라인 정리, 혼주 뒤꽂이, 혼주 진주 귀걸이

by criticalgirl 2021. 12. 20.
728x90
반응형

결혼식을 치르고 그사이에 시간이 많이 흘렀다. 결혼 전에 뒷목 헤어라인 정리, 웨딩 네일, 피부마사지, 혼주 귀걸이와 뒤꽂이 구매 등으로 바빴던 기억이 난다. 요즘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나오기 시작해서 다시 거리두기를 하는 걸 보니 나는 타이밍 맞게 결혼식을 잘 끝내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 결혼도 끝냈으니 준비했던 것들을 블로그에 남겨야지.

 

대구 뒷목왁싱 - 더제이비

출처 : 인스타그램 thejb_b_no.2

  스튜디오 촬영 때 옆모습에 잔머리 있는 걸 보고 뒷목 헤어라인 정리를 하기로 결심했다. 대구 율하동에 있는 '더제이비'에서 뒷목 왁싱을 받았다. 카톡으로 연락하여 미리 예약을 했다. 보통 예식 일주일 전에 하면 된다고 했다. 그런데 내가 해보니 3일 전에 하는 게 딱 맞다. 일주일 전에 하니 그사이에 머리카락이 자라나서 뒷목에 잔디가 자라고 있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일주일 전에 하는 게 나을 것 같긴 한데 나처럼 피부가 예민하지 않으면 3일 전에 하면 딱 적당할 듯

 

 

  헤어라인 정리했는데 막상 뒷모습이나 옆모습 나온 사진이 별로없다.ㅋㅋㅋ 지인이 촬영해준 신부 입장할 때의 뒷모습. 이때 생각하니 부모님 생각나서 울컥하지만 그래도 결혼식 무사히 치러서 다행.

 

 

웨딩 네일

  웨딩 네일은 율하동에 있는 CC.nail에서 했다. 이달의 네일 중에 맘에 드는 걸로 선택해서 네일을 받았다. 너무 화려한 네일은 아니면서 웨딩 느낌 나는 걸로 하고 싶었다. 네일이 너무 화려하면 손톱에 시선이 간다고 해서 너무 화려한 건 피하고 싶었다. 2주 동안 손톱 길러서 갔는데 알맞게 네일이 잘되어 맘에 들었다.

 

 

혼주 뒤꽂이, 혼주 진주 귀걸이(귀찌)

 혼주 뒤꽂이는 '살롱 드 메리'에서 구매했다. 제품명은 'M002_샛별'이다. 그린이랑 핑크로 구매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혼주 헤어를 올림머리로 할지 드라이만 할지 몰랐기 때문에 집게핀으로 구매를 했다. 결론적으로 아주 맘에 들었다. 후기를 보니 본드 자국이 보인다, 부실하다는 등의 후기가 있어서 걱정했는데 본드 자국도 없고 튼튼했다.

 

 

  혼주 진주 귀걸이는 '모멘트제이'에서 구매했다. 제품명은 '기본 진주 플라워 귀걸이'이다. 귀를 뚫지 않으셨기 때문에 두 개 다 귀찌형으로 주문했다. 개별포장으로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렇게 작은 상자 안에 귀걸이를 넣어서 보내주셨다. 귀걸이 크기도 적당하고 착용하는데 불편함도 없었다. 아주 만족스러웠다.

 

헤어 염색

  웨딩촬영 때 했던 염색에서 뿌리가 자라나서 뿌염이 필요했다. 본식 한 달 전에 미용실 예약해서 뿌염 했다. 보통 예식 한 달 전에 뿌염이든 전체 염색이든 하는게 좋다고 한다. 그럼 한달 후에 자연스럽게 염색 물이 빠져 이쁘다고 한다. 그리고 색깔은 너무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브라운 색상이 좋다고 한다. 웨딩드레스가 하얗기 때문에 머리색이 완전 까만색이면 드레스와 대비되어서 이쁘지 않다고 한다.

 

 

결혼준비⑪ - 대구 서문시장 혼주한복 가성비 좋은 곳 성안주단

대구 혼주 한복 추천 - 성안 주단 요즘은 신랑신부들이 한복을 잘 맞추지 않는 추세이다. 한복 입을 일이 잘 없는데 비싼 돈 주고 맞추기에는 아깝기 때문이다. 나도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한복

criticalgirl.tistory.com

 

결혼준비⑤-예단 들어가는 날, 예단비 보내는 방법

예단 보내는 방법 예단은 결혼식 날 기준으로 60일 전에 보내다고 한다. 60일 전에는 추석쯤이어서 친척들께 인사드리러 다니고, 청첩장도 돌리고 있을 때라 정신없을 것 같아서 조금 일찍 예단

criticalgirl.tistory.com

 

결혼준비④ - 현금예단 봉투 다듬나리

예단을 지난주에 보냈다. 예단의 '단'이 비단 단이다. 예물을 비단에 싸서 신부 쪽에서 신랑 쪽으로 보내는 것이 예단이라고 한다. 보통 현금 예단과 현물 예단(이불, 은수저, 반상기)을 한다. 요

criticalgir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