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마켓비 수납장 FILMON 수납장 4문 캄포어베니어

by criticalgirl 2023. 3. 11.
728x90
반응형

홈카페 수납장 FILMON 4문 캄포어베니어

마켓비 FILMON 4문 수납장

  집에 홈카페를 만들고 싶어서 원목 수납장을 구매했다. 원래 우드 느낌을 좋아해서 홈카페로 원목 수납장을 구매하고 싶었다. 많은 종류의 수납장들이 있었는데 그중 마켓비 FILMON 수납장을 구매했다. 가격은 149,000원 한다. '오늘의 집'에서 5% 할인 쿠폰 써서 7450원 할인받았다. 색상은 화이트, 캄포어베니어, 미들브라운 3가지가 있다. 그중에서 연한 갈색인 캄포어베니어 색상을 구매했다. 

 

마켓비 수납장

  크기는 가로 81cm, 세로 40cm, 높이 92cm이다. 무게는 26.5kg이다. 경동택배로 배달왔다. 첨에 받았을 때 무거워서 실내로 옮기는데 힘들었다. 포장무게는 29.2kg으로 더 무겁다. 나무는 E1등급의 자재를 사용했다. SE0은 포름알데히드 0.3mg/l 이하이다. E0가 포름알데히드 0.3 ~ 0.5mg/l이하이고 E1이 포름알데히드 0.5mg/l ~ 1.5mg/l 방출하는 등급이다. 우리나라는 E1 등급까지 가정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SE0 등급의 나무 소재가 좋긴 하지만 그러면 가구 가격이 비싸다. 10만 원대 가구를 사려면 E1 등급 소재로 타협해야지 뭐 ㅋㅋㅋㅋ

  수납장 다리가 총 5개이다. 중간에 다리가 1개 더 있다. 물건을 올려 둔 채 오랜 시간이 지나면 하중이 실려서 중간이 무너진다. 중간에 다리가 있으니 이를 예방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마켓비 FILMON 수납장

마켓비 FILMON 수납장 폭은 약 39.2cm이다.

 

마켓비 수납장

  마켓비 FILMON 수납장은 옆으로 여는게 아니라 위로 들어 올리는 플랩도어가 달려 있다. 4개 중 2개는 유리문이다. 설치할 때 원하는 위치에 유리문 달면 된다. 설치할 때 전동드릴 필수! 진짜 첨에 드라이버로 설치하다가 도저히 힘들어서 포기ㅋㅋㅋ 전동드릴 구매 후 다시 조립했다. 유튜브에 마켓비 FILMON 수납장 조립으로 검색하면 조립하는 과정을 올린 영상이 있다. 조립하다가 막히면 영상을 참고해서 만들었다.

 

마켓비 FILMON 수납장

  마켓비 수납장을 홈카페로 사용하려고 구매했다. 찻잔이나 접시를  보관하기에 괜찮다. 턴테이블 보관하려고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다. 컵이나 찻잔, 티백을 정리해서 보관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 내부는 대략 가로 36.9cm, 세로 32cm이다. 플랩도어 때문에 세로로 약 32cm 이상 되는 물건은 넣기 힘들다.

 

홈카페 수납장

  아직 커피 머신기를 옮기진 않았지만 곧 옮겨서 홈카페로 만들 예정 ㅋㅋ 너~무 예쁘다. 마켓비 수납장은 우드 수납장 갖고 싶은 사람에게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생각한다. 벽이 허전해서 엽서를 좀 붙였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사 온 스타벅스 인형을 같이 놓고 사진 찍었다. 아~주 만족스럽다ㅋㅋㅋㅋ 그런데 수납장에  냄새가 좀 난다.

 

포름알데히드 제거 방법

  포름알데히드는 새집증후군 성분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0.5~1.5mg/l 나오는 E1등급 나무 사용했다고는 하지만 찝찝해서 제거 방법을 찾아봤다. 피톤치드를 뿌려 주면된다는 글이 많았는데 피톤치드가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할 수 있다는 근거가 없다고 한다. 제거하려면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방법뿐인 것 같다. 방에 보일러를 틀고 5~6시간 방치한 후 환기를 시키면 된다. 이걸 6번 정도 계속 반복하면 된다. 한마디로 자주 환기시켜 주는게 최고라는 뜻. 처음에 보일러 빵빵하게 틀어 놓은 후 환기 시키니 처음 보다 수납장의 냄새가 많이 빠졌다. 이후로 깨끗한 걸레로 닦은 후 환기시켰다. 이를 반복적으로 해줬다.

https://ozip.me/i8PeCjp?af

 

FILMON 수납장 4문 9380 3colors

-33% 149,000원, 무료배송. 리뷰 4.6점, 2,112개

ohou.se

이 포스팅은 오늘의집 큐레이터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