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이소 우유거품기/전동 거품기

by criticalgirl 2019. 4. 14.
728x90
반응형

다이소 우유거품기/전동거품기


 

 

다이소에서 2000원을 주고 전동거품기를 샀다.

수동 우유거품기를 사용하니 팔이 아파서 전동을 사용해 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다이소에서 가성비 좋다고 유명한 전동 거품기를 샀다.

그외에도 얼음 트레이랑 건전지도 구매했다.

다이소 우유거품기는 AA건전지를 넣어야 작동된다.

그래서 Starmax AA건전지도 같이 구매했다.

동네 다이소에는 전동거품기를 판매하지 않았다.

그래서 동성로 다이소에서 우유거품기를 구매했다.

 

 

다이소 건전지 넣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스위치 켜는 부분이 오른쪽에 있는 방향으로 잡았을 때 사진과 같이 넣으면 된다. 양쪽이 같은 플러스거나 같은 마이너스가 되면 안된다.

 

 

다이소 우유거품기 색상은 화이트, 핑크, 블루가 있었다. 나는 핑크색으로 구매했다.

인터넷 다이소몰에 보니 검정색과 초록색도 있었다.

다이소 우유거품기는 세로 20cm, 가로 (폭) 3.5cm이다.

재질은 스테인레스플라스틱이다.

뒷면에 적힌 사용전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았다.

 

<사용전 주의사항>

처음 사용할 때에는 회전봉을 세척한 후 사용해주세요.

(손잡이 몸체는 세척하지 마십시오)

건전지를 넣어 주세요. 건전지 2개를 넣고 사용합니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핸들은 물에 넣거나 물로 씻지 마십시오.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핸들부분에는 방수 가공을 하지 않았습니다.

떨어뜨리거나 부딪치는 등의 난폭한 취급은 하지마십시오.

연속 사용 시간은 30초입니다. 30초 이상 연속 사용은 하지 마십시오.

쇼트, 변형, 가열, 불에 넣는 등의 행동은 절대 하지 마십시오.

 

 

<다이소 우유거품기 사용방법>

60도 이하의 따뜻한 우유, 차가운 우유 모두에 사용할 수 있다.

(고온의 우유는 거품이 잘 생기지 않는다.)

취향에 따라 생크림을 조금 넣으면 한층 더 맛있다.

 

위 사용방법은 전동거품기 뒷면에 적혀 있었다.

다이소 전동거품기 회전봉만 세제로 씻었다. 핸들 부분은 물이 절대 들어가면 안된다.

일단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렸다. 그리고 전동거품기를 사용했다.

그런데 거품이 나지 않았다. 30초 이상을 돌려도 거품이 올라오지 않았다.

당황스러웠다. 괜히 2000원을 주고 산 것인가 돈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우유를 서울우유로 바꿔 보았다.

이번에는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고 찬우유를 바로 사용했다. 그랬더니 거품이 아주 잘났다.

결론은 차가운 서울우유가 거품이 잘난다. 참고로 야쿠르트 우유는 거품이 나지 않았다.

컵에 우유를 1/3 정도 부은 후, 컵을 살짝 기울여 다이소 전동거품기를 넣고 작동시켰다.

 

카페라떼를 만들었다.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린 후 끓인 물을 살짝 더 넣었다.

그리고 다이소 우유거품기로 우유 거품을 낸 후 부었다.

 

<카페라떼 만드는 방법>

다이소 전동거품기 종이에 적혀있는 방법이다.

1. 우유거품을 내기 위해 큰컵을 준비한다. 컵의 1/3 정도까지 넣어준다.

2. 손잡이 본체를 그리미과 같이 잡고 헤드 앞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로 넣고 전원스위치를 켠다.

3. 컵을 기울여 거품기를 상하로 움직인 후 30초가 넘지 않도록 사용한다.

4. 거품 낸 우유를 원하는 커피에 부어주면 완성이다.

 

 

<전동 우유거품기와 수동 우유거품기 비교>

다이소 우유거품기의 장점은 30초만에 우유 거품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동영상처럼 순식간에 거품이 만들어진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거품이 금방 꺼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거품의 느낌 차이도 있다.

수동 우유거품기로 만든 거품은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고소한 맛이 난다.

하지만 다이소 우유거품기의 거품은 속이 텅 빈 거품이다.

입에 넣으면 부드럽지 않았다. 그냥 바로 사라졌다.

그리고 고소한 맛도 없었다.

 

수동우유거품기로 우유거품을 만들어 먹기 전이었다면 다이소 우유거품기로 만족했을 것이다.

하지만 수동 우유거품기의 우유 거품을 이미 맛 보았기 때문에 비교가 될 수밖에 없었다.

물론 2천원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다이소 우유거품기는 훌륭하다.

다만 맛에 아쉬움이 있을 뿐이다.

 

개인적으로 수동 우유거품기로 만들었던 라떼가 더 맛있었다.

 

2019/02/12 - 우유거품기 추천

 

 

제 돈 주고 구매한 후기입니다.

개인마다 느끼는 맛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