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패션

[유니클로] BLOCKTECH파카 후기

by criticalgirl 2019. 2. 21.
728x90
반응형

유니클로 BLOCKTECH 블록(럭)테크 파카



# 이제 봄이 오려나보다. 유니클로에 가니 봄에 입을 수 있는 옷들이 나와있었다. 색깔도 빨강, 분홍, 초록 봄에 어울리는 색깔들이었다. 친구는 분홍색 후드티를 구입했다. 19,900원으로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서 구경갔다가 구매하게 되었다. 난 저번부터 봐왔던 BLOCKTECH 파카를 구입했다. 원래는 69,900원인데 49,900원으로 할인하고 있었다.


# 사이즈를 M과 L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L로 구입했다. 입었을 때 별로 차이가 없었지만 살짝 크게 입는게 마음에 들어 L로 구입했다. 유니클로 BLOCKTECH 파카 소재는 폴리에스테르 소재 100%이다. 방수가 되는 천이랑 혼합하여 물을 막아 준다. 등산 갈 때나 여름에 에어컨 때문에 추울 때 입으면 유용할 것 같다. 구김이 잘 가지 않아서 따로 다림질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입었을 때 천의 느낌은 차갑다. 그리고 굉장히 가볍다. 입고 있는데 입은 느낌이 없을 정도로 가볍다.


# BLOCKTECH 파카 L는 가슴둘래 86-92cm라 적혀있다. 기장은 따로 재 보았는데 67.5cm였다. 겨드랑이 부분은 사진처럼 구멍이 있다. 땀 흘리기 쉬운 겨드랑이 부분은 턱을 넣고 아래에 벤틸레이션을 넣어 통기성을 높이면서도 비의 침투를 방지하였다고 적혀있다. 땀 흘리면 통풍이 되니 땀 차서 땀띠날 일은 없을 것 같다. 겨드랑이 부분에 여유감을 주어 움직임이 편안하다고 적혀있는데 진짜 움직이기 편안하다. 라인이 들어가게 입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사이즈를 딱 맞게 입으면 괜찮을 것 같다.


# 주머니에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지퍼가 달려있다. 물건을 넣고 잠그면 떨어뜨릴 일은 없을 것 같다. 주머니 속은 생각보다 컸다. 물건도 깊숙이 들어가서 폰이나 차키를 넣어도 되는 충분한 공간이다. 주머니 외에 다른 주머니는 없다. 파카 제일 밑 기장 안쪽에 끈이 있다. 끈을 당겨 바람이 안쪽으로 들어오는 것을 줄여주기 위해 있는 것 같다.



# 소매는 사진처럼 플라스틱 똑딱이가 있어서 소매를 좁게 줄일 수 있다. 이 제품은 2018년 3월 생산 제품이다. 이 전에 나온 제품은 소매에 찍찍이던데 똑딱이가 더 나은 것 같다. 똑딱이에서 떼어낼 때 조심해야할 것 같다. 옷에 붙은 똑딱이가 떨어질 것 같기 때문이다. 소매를 줄여서 입을 일은 잘 없겠지만 조심해서 나쁠 건 없다고 본다. 모자도 달려 있다. 모자에 끈이 있어서 벗겨지지 않게 조일 수도 있다.


# 유니클로 BLOCKTECH 파카 세탁방법은 손세탁이다. 옷에든 옷에 붙은 텍이든 어디에도 세탁방법이 적혀있지 않다. 홈페이지에도 자세히 나와있지 않다. 그게 좀 아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