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

[대구종로] 대구 종로 가장 맛있는 족발

by criticalgirl 2019. 2. 26.
728x90
반응형

대구 종로 가장맛있는족발


위치 : 대구 중구 종로 35-1

연중무휴


# 시내쪽에 유명한 족발집은 김광석 거리쪽에 있다. 하지만 접근성이 떨어진다. 반월당쪽에 족발집이 있었는데 없어졌다. 지금 남은 곳 중에 종로쪽에 가면 맛있는 족발집이 있다. '가장맛있는 족발'이라는 가게인데 1층과 2층의 구조를 가지고 있는 가게이다. 2층은 방이 있어서 단체 손님이 가기 좋다. 우리도 5명이라서 2층 방으로 안내 받았다. 방에 들어 갔을 때 이미 아주머니들께서 모임을 갖고 계셨다. 그 뒤쪽 테이블에 앉았다. 방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한다.


대구 가장맛있는 족발 종로점 - 앞발 36,000원

# 대구 가장맛있는족발 종로점 메뉴는 기본 족발(뒷발, 앞발), 반반족발(뒷발 + 불족, 앞발 + 불족), 직화 불족발, 가족의 족발보쌈(뒷발 + 보쌈, 앞발 + 보쌈), 보쌈, 냉채족발이 있다. 사이드 메뉴로 쟁반국수, 해물부추전, 얼큰술국, 가마보꼬모듬오뎅탕, 생굴(계절메뉴)이 있다. 우리는 기본 족발 앞발로 주문했다. 앞발과 뒷발의 차이는 식감 차이라고 한다. 뒷발이 좀 더 몰캉몰캉한 콜라겐 부위가 더 많다. 앞발이 살코기가 더 많다. 여기는 대중소 사이즈가 없다. 그냥 앞발이냐 뒷발이냐의 차이만 있다. 앞발이 촉촉하면서 쫀득하고 맛있었다. 반반 족발도 먹어봤었는데 맛있었다. 불족은 살코기 부위 보다는 몰캉몰캉한 비게 부분이 더 많은데 매콤해서 술안주로 괜찮았다. 불족과 그냥 족발 둘다 먹고 싶을 때 반반 족발로 먹을 수 있어서 메뉴 구성이 마음에 드는 곳이다.



#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이다. 가장맛있는족발집은 반찬이 맛있다. 부추무침, 김치, 깻잎, 배추물김치가 나온다. 그리고 콩나물국도 개인별 1그릇이 나온다. 보통 가게에 가면 콩나물국은 그냥 주는 것이기 때문에 비린내가 나고 맛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 콩나물국은 정말 맛있었다. 물김치도 맛있어서 자꾸 손이 갔다. 밑반찬들이 괜찮아서 족발이랑 같이 싸먹어도 좋다.

대구 종로 맛집 가장맛있는족발 - 쟁반국수(중) 6,000원

# 사이드 메뉴로 쟁반국수 작은걸로 주문했다. 족발 먹는데 쟁반국수는 빠질 수 없다. 양배추, 당근, 깻잎, 오이가 들어간다. 중자인데 그릇이 작아서 섞을 때 흘릴까봐 조금 힘들다. 같이 온 비닐장갑으로 섞어서 맛있게 먹으면 된다. 족발 보다 쟁반국수가 먼저 나와서 다같이 맥주 마시고 쟁반국수를 먹었다. 주말에는 족발 나오는데 시간이 꽤 걸렸다. 쟁반국수로 먼저 먹고 있으니 한참 후 족발이 나왔다. 단체 손님 예약이 있으면 족발 나오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바닥에 방석을 깔고 앉지 않았는데 따뜻했다. 보일러가 돌아가서 따뜻한 곳에 앉아 술 마시며 모임을 가지고 싶다면 가장맛있는족발집 괜찮다.



반응형

댓글